NH농협손해보험

고객권리
안내문

이 고객권리 안내문은 고객님께서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이용)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
고객님의 권리를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정보관리보호규정」과 「신용정보관리보호준칙」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신용정보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가. 신용정보 이용 범위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그 밖에 고객님이 동의하신 목적과 관계법령상 특별히 허용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나. 상거래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님은 영업장·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와 보험거래·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당사가 고객님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제공 또는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신청하신 보험거래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관련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안내, 이벤트 경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권리
가. 개인신용정보의 조회·제공·활용(이용) 및 개인식별정보의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33조 및 제34조)

신용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조회·제공·활용(이용) 및 개인식별정보에 대한 제공․이용에 대해 서면, 전자문서 등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동의 여부 및 동의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한 목적의 이용에 대해서는 동의를 거절할 수 없으며, 당사가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고객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그 신용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어 해당 고객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가 거절될 수 있으며,
그 밖에 제공·활용(이용)시 법령에서 예외적으로 신용정보주체의 동의를 요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 제공사실의 통보를 받거나 요구할 수 있는 권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5항 및 제35조)
법령상의 예외 규정에 따라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가 제공·활용(이용)되는 경우 제공하려는 당사 또는 제공받은 자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사실 및 이유 등을 고지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당사 등은 법령이 정하는 일정한 경우에는 개별적인 고지에 갈음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등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공시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신용정보주체는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 방문,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최근 1년간의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리도록 요구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를 고지받을 권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
당사가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고객과의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해당 고객은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정보를 본인에게 고지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영업목적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의 철회권 및 영업목적 전화연락중지 요청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및 제2항)

고객님은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본인정보의 영업목적 등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의 제공 동의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이행·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 등이 새로운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하는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 본인정보 조회․열람 및 정정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청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정정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권리구제 신청방법 : 당사 홈페이지(www.nhfire.co.kr) 내 사이버창구 이용 또는 본사 및 가까운 지역총국으로 내방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대표 전화번호(콜센터) : 1644-9000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60(KT&G 서대문타워 7층)
바. 신용조회회사를 통한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
고객님은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조회회사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 02-2122-4000 (www.nice.co.kr )
한국신용평가정보㈜ : 02-3771-1000 (www.kisinfo.com )
서울신용평가정보㈜ : 1577-1006 (www.sci.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 02-708-6000 (www.kcb4u.com )
※ NH농협손해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각 권리 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임원(대리인 : 집행간부) (연락처) 02-3786-7528
ㆍ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담당자 : (부서) 준법감시팀 (연락처) 02-3786-7528
ㆍ 손해보험협회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 정보보호팀 (연락처) 02-3702-8695 (서울시 종로구 종로5길 68)
ㆍ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 민원실 (연락처) 국번없이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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