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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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사
1915년 화재공제를 시작으로 2012년 3월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하여 종합 손해보험
사로 자리매김한 NH농협손해보험은 언제나 손해보험산업 발전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100여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업인
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일상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왔습
니다. 현재는 “따뜻한 동행,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비전 2025를 표방하며 국민의
위험 보장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농촌사랑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여름철 농촌 일손 돕기, 축사화재 예방 캠페인,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아동양육시설 후원물품 지원, 노숙인 무료급식소 농
산물 기부 및 소외계층 대상 봉사활동 진행 등 전사적 차원에서 기업의 사회적 역
할 수행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On-Off해외여행보험 출시를 통한 금융위 1차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빅테크
제휴 상품 출시, 손해보험업계 최초 ESG채권 발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손해보험산
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손해보험업계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비급여 과잉진료를 비롯한 실손보험
의 구조적 문제 개선 등 다양한 현안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보다 거시적으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금융·비금융 산업간 빅블러 현상 등 과거와는 전혀 다른 불확
실한 미래 환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업계가 산적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불확실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서는 무엇보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보험산업을 이끌어 갈 혁신이 필요합니다.
오랜 기간 끊임없이 성장해 온 NH농협손해보험이 추구하는 ‘도전과 변화’라는 핵
심가치는 손해보험업계가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손해보험산업은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하여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든든한 안전망 제공이라는 손해보험 본연의 목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소
비자와의 신뢰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고객중심’, ‘신뢰와 소통’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 보호
에 충실하고자 하는 NH농협손해보험의 노력은 손해보험업계가 ‘소비자와 함께하
는 손해보험산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튼튼한 기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지난 10년 동안 손해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해 늘 애써주신 NH농협손해보
험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하는 NH농협손해보험의 밝은
미래를 적극 응원하겠습니다.
2022년 11월
손해보험협회 회장
정 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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