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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금융소비자보호 상시감시시스템을 통해
금융상품 기획·개발과정에서의
사전협의 프로세스를 전산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활동 점검수행을
시스템화 하는 등 업무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시할 예정입니다. 이는 디지털채널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험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로세스의 혁신은 지
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Q.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은 금융업 전반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현재의 상
황과 고객 중심의 농협손해보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무엇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
니다.
A. 이전부터 소비자의 관점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개선하기 위한 ‘소비자패널 제도’를 운
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시행했으니, 설립 이후 고객관점의 시선을 유지하려고 지속
적인 노력을 펼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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