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1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261

Part 04. 부록                                                                             08 조직변천













                 연도            편제                                         개편 내용
                                              •마케팅총괄을 상품고객총괄로 명칭 변경하고, 고객·상품·채널 지원업무 총괄
                                              •농축협지원총괄을 영업총괄로 명칭변경하고, 채널별 영업부문 총괄
                                              •기업영업을 담당하는 법인영업본부 신설
                                              •경영기획본부 내 IFRS추진단을 신설
                                              •상품고객총괄에 디지털금융부를 신설
                 2018  4총괄 6본부 6단 38부·실 16지역총국  •자산운용총괄에 프로젝트금융부를 신설
                                              •자산운용단 내 프로젝트금융팀을 프로젝트금융부로 승격
                                              •지금심사단 내 심사지원부를 신설
                                              • 마케팅전략본부 내 전략채널사업단을 영업총괄로 이관하고, e-마케팅팀을 디지털금융부로 승격
                                              • 일반보험본부 내 일반보험지원부·인수부를 업무지원본부로 이관하고, 법인영업1, 2 , 3 ,4부를 신시장사업부,
                                               계열영업부, 기업영업 1부, 기업영업 2부로 재구성

                                              •총괄부문을 부문으로 변경 및 영업총괄부문은 마케팅부문으로 명칭 변경
                                              • 수평적이고 유연한 실무 중심의 직제 체계 개편 - 총괄부문-본부/단-부-(팀)를 부문-부-(팀)으로
                                               조직 단계 축소
                                              •감사부 → 감사실로 변경
                                              • 경영기획부문 내 IT지원부를 고객지원부문 소관으로 변경하고, 정책보험단을 농업보험부 소속 단으로 변경
                                              •고객지원부문 내 마케팅전략부를 마케팅부문 소관으로 변경
                                              •마케팅부문 내 전략채널사업단을 마케팅전략부소관 단으로 변경
                                              •법인영업부 내 신사장사업팀, 기업영업 1,2팀을법인영업지원팀, 공공영업팀, 기업영업팀으로 변경
                 2019  4부문 9부 3단 39팀·실 16지역총국
                                              •고객지원부문 내 IT지원부를 수관하여, 부서 간 업무시너지 제고
                                              •업무지원부를 고객지원부로 고객 관점의 조직명칭 변경
                                              •재무관리팀 내 경영관리 업무를 기획팀으로 이관하여 경영기획팀 신설
                                              • 기획팀내 대외협력 업무를 총무팀으로 이관하고 대내외 지원업무를 통합하여, 경영지원팀으로 변경
                                              •총무팀 여신심사 업무를 재무관리팀으로 이관하여 재무심사팀으로 변경
                                              •업무지원팀을 인수지원팀으로, 고객서비스팀을 계약관리팀으로 명칭 변경
                                              •장기보험인수팀 내 U/W센터를 신설
                                              •계약관리팀 내 고객지원센터를 고객지원부 직할 조직으로 하고 헤아림고객센터로 명칭 변경

                                              •마케팅전략부 소속 상품개발팀을 상품개발단으로 변경
                      4부문 9부 4단 39팀·실 6파트     •IT지원부를 고객지원부문 소관에서 경영기획부문 소관으로 변경
                 2020
                      16지역총국                  •IT지원부 내 IT신사업팀 신설
                                              •리스크관리팀을 리스크관리실로 명칭 변경

                                              •경영기획부문 내 농업보험부는 농업보험부문으로 승격, 자산운용부문은 폐쇄
                                              •장기보험파트, 일반보험파트에서 팀으로 승격 및 상품전략파트 신설
                                              •단을 팀으로 변경, 경영기획부 산하로 편제
                                              •마케팅전략부 산하 디지털금융팀을 디지털혁신단으로 확대 및 명칭 변경
                                              •디지털혁신단 내 1개팀, 1개파트 편재(디지털전략팀, 디지털채널파트)
                 2021  4부문, 9부, 4단            •지급심사부 산하 지급심사팀을 장기지급심사팀, 일반지급심사팀으로 분리 신설
                                              •장기지급심사팀 내 서면심사파트 신설
                                              • 일반보험인수팀은 특종상해인수팀으로 명칭 변경, 재물해상파트는 재물해상인수팀으로 승격
                                              • 법인영업부 내 법인영업지원팀, 계열영업팀, 상해공공영업팀, 기업영업팀을 상해영업팀, 시너지영업팀,
                                               대기업영업팀, 공기업영업팀으로 명칭 변경 및 업무 재분장
                                              •경영지원팀 내 홍보파트 신설




                                                                                                          261
   256   257   258   259   260   261   262   263   264   265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