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4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184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그로부터 3년 뒤인 2021년 농협손해보험은 농협 60주년을 기념하고 회사 홍
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메인 캐릭터 ‘왕구’와 서브 캐릭터 ‘므앙이’를 더 정
교화 시키고 더불어 캐릭터 매뉴얼 가이드까지 제작함으로써 체계적인 캐릭
터 활용 기반을 갖출 수 있었다.
실무적인 제반 준비를 마치고 2021년 8월 3일부터 ‘농협 60주년 기념 이모
티콘’이란 타이틀 아래, 선착순 5만 명에게 무료 배포했다. 카카오톡에서 ‘왕
구와 므앙이’를 친구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손쉽게 내려 받을 수 있는 방식이
었다. 이로써 농협손해보험은 소비자가 선뜻 다가올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
의 캐릭터를 갖추고, 보다 밀접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었다.
03 | 기업가치 제고 위한 사회공헌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코로나19 극복 동참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도
협동조합으로서의 정체성과 업(業)의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추진은 농협손
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기업을 발
굴해 인정패를 수여한다. 해보험의 전통이 되어 있었다. 출범기부터 집중해 온 농촌과 지역사회의 복
지향상을 위한 나눔활동은 이 시기에 들어서도 농협손해보험 사회공헌활동
의 중심이었다. 농협손해보험은 10년의 전통을 이어, 영농철 일손돕기와 농
산물 구입 및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 보험업을 영위하는 회사 특성에 맞게 화재 등 사고예방에 특별히 신경 쓰
며 연계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갔고, 지역사회의 그늘진 곳을 어루만지는 취약
계층 지원사업과 지역총국과 연계한 특색 있는 사회공헌활동에도 관심을 거
두지 않았다. 이처럼 회사의 역사적·정신적 뿌리에 기반을 둔 다방면의 사회
공헌을 펼친 끝에, 농협손해보험은 농협중앙회가 2020년에서 2021년까지 2년
2020.08.27.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산물 나눔
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