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1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181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2020.10.30.
제25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시상식
이처럼 지속적인 노력 덕분에 농협손해보험은 업계에서 소비자 민원이 가장
적은 회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2022년 1분기 기준으로 보유계약 10만 건
당 대내·외 민원건수가 3.29건, 2분기 기분으로 2.83건을 기록해 대형 손해
보험사에 비해 절반 수준에 불과할 정도였다. 더해 불완전판매 비율도 낮은
편에 속했다. 대형 손해보험사와 대등하거나 오히려 낮은 수준을 유지하며
고객 응대에 매우 진심인 회사라는 외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이밖에도 2014년부터 시행한 소비자패널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패널
들의 다양한 의견을 회사 정책에 반영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완전판매 모니
터링 시스템 개발 및 적용 성과를 비롯한 소비자 중심 업무 혁신을 실현시켜
나갔다. 또 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제작사업을 전개해 미래 소비자교육에
앞장서기도 했다.
끊임없는 노력은 농협손해보험을 배신하지 않았다. 뜻 깊은 수상성과로 이
어졌다. 2020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년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CCM) 우수기업’에 선정되었고 이어 2021년엔 7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
가 주관하는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을 받았다. 이처럼 농협손해보험
은 고객 권익 보호활동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회사로 공인받으며, 견실한 중
견 손해보험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MZ세대에 먼저 손 내밀기
MZ세대와의 거리 좁히기를 위해 새로운 소통창구가 필요했다. 농협손해보
험은 ‘SNS’에 주목했다. 그들에게 익숙한 소통방식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친
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이었다. 이에 농협손해보험은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초
점을 맞춰 고객이 원하는 보험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주력했다. 상품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