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3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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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그래, 서른’ 채널에서 농협손해보험이라는 이름을 찾기는 쉽지 않다. 대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를 늘려나갔다. 이후
본격적으로 운동 전 레저보험을 홍보할 수 있는 취미 소개, ‘왕구’와 ‘므앙이’
가 등장하는 ASMR 등의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회사의 브랜드와 상품
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켰다. 유튜브 채널에서 보험사를 검색해서 찾는 경우가
많지 않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집에서 따라 하기 쉬운 24주
홈트레이닝 챌린지 콘텐츠와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콘텐츠,
30대의 버킷리스트를 이루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콘텐츠 등 유용한 정보
를 제공하면서도 흥미 위주의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층을 넓혀나갔다.
현재 ‘그래, 서른’ 채널의 경우 구독자가 10만 명이 넘게 증가했으며, 앞으로
도 꾸준한 소통을 위해 건강을 위한 재활 운동법 소개, 30대의 공감을 위한
웹드라마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회사의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1차원적 접
근 방식이 아닌, 고객의 일상을 함께하는 모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
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한 결과이다.
이와 더불어 공식 브랜드 채널도 사내 소통을 위한 채널로 다양한 시도를 하
고 있다. 직원들의 취미를 소개하고, 사내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의 인터뷰를
단신 뉴스 형태로 업로드하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과 회사의 홍보를 위한 채
널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관계형 혁신금융의 일환으로, SNS를 통하여 회사
의 이미지 제고와 대고객 소통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시도는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전국민 이벤트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7년에는 유튜
브 영상 공모전을 시행하였는데, On-Off해외여행보험, 모바일 보험상품권
왕구와 므앙이 연도별 공모전 추진 현황
각각 진돗개와 아기 새를 귀엽게 형상화한 농협손해
2017년 2018년 2020년
보험의 대표 캐릭터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
브랜드송 공모전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 아무영상 챌린지
티콘으로 활용되며 고객과 농협손해보험 간에 친근한
소통창구로 기능하고 있다.
등 MZ세대를 위한 신상품 출시 이후 이를 주제로 한 ‘아무영상 챌린지’를 개
왕구와 므앙이 캐릭터
최함으로써 주목할 만한 영상 노출 및 재생 횟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05
한편 농협손해보험이 회사를 대표할 캐릭터를 최초로 갖춘 건 2018년이었
다. 그해 5월 실시한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인 ‘왕구’를 16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고, 이후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폭넓은 소통창구로
긍정 대왕 왕구 예측 불가 므앙이
활용해온 터였다.
05 홍보영상 SNS 노출 330만 회, 재생 수 92만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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