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9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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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인원 여행레저보험’이 그것으로 가입기간은 1일부터 최대 30일까지였고, 가
격은 1,000원에서 3,000원 정도 선으로 역시 매우 저렴한 상품이었다. 특히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동반인도 카카오톡 셀프인증 서비스를 통해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었다. 레저를 함께 하는 동반인의 휴대폰 번
호만 알면 최대 8명까지 손쉬운 가입이 가능했다.
잇달아 출시된 신개념 상품들이 변화무쌍한 고객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
2020.12.07. 하루보장레저보험 출시 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었다. 이처럼 고객 여정,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상품
을 연구해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농협손해보험은 ‘고객 맞춤형 디지털 혁신
모델’ 창출에 성공하며 새로운 보험시장 개척 가능성을 높여나갈 수 있었다.
02 |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 노력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
예고됐던 ‘그 때’가 다가오고 있었다. 2020년 3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정 건이 국무회의를 통해 의결됨에 따라, 1년 뒤인 2021년 3월 동법
시행이 공식화되었다. 회사 출범과 함께 법률 제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펴온 터였다. 그러나 입법이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한층 더 강화된 모니터링 체계가 필요했다. 농협손해
보험은 2020년 8월 소비자 보호 관련 이슈와 개별 분쟁 건에 대해 회사의 관
점이 아니라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별도 협의체를 마련했다.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가 그것으로, 회사와 고객 간 발생한 보험 분쟁 중 판단
이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사안을 중재하거나,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신설
2020.08.13.
제1차 고객권익보호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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