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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이익 1,000억 원 규모의 견실한 중견 손해보험사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채널별 역할모델 전환, 가치 중심 상품 포트폴리오 구조 정립, 정

                                            책보험 안정화, 자산운용 전략 재정립과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디지털 기
                                            반 업무인프라 고도화와 인적 역량 강화 등을 전략과제로 설정해 제시했다.
                                            2012년 출범 당시 ‘고객의 행복과 함께 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이란 비전을

                                            제시한 이래 8년만이었다. 농협손해보험은 이처럼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경로 설정을 명확히 하며, 일관된 정체성을 바탕

                                            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기반을 놓을 수 있었다.

                                            2025 비전 달성을 위한 주요 사업영역별 전략방향




                                                   채널            상품PF         자산운용 및         경영인프라
                                                   전략             전략          리스크전략           개선전략


                                                   농축협           장기보장성          자산배분           Digital
                                                 채널효율극대화       공격적성장전략       ALM기조下자산배분     '20DT전략충실이행
                                                    GA           장기저축성           ALM           상품조직
                                                 공격적확대추진         축소지속         ALM체계고도화       중견민보사수준
                                                   (단계적)         농업보험                          역량확보
                                                    FC         최적규모물량추진                         U/W
                                                 점진적확대&                                     EUS구축前탄력적
                                                                  순일반
                                                   정예화                                          운용
                                                               신규시장선제대응
                                                  법인영업
                                                 신시장발굴&
                                                  시너지강화





                                            02 | 디지털 전환 통한 사업효율화 실현



                                            디지털 전환 로드맵 수립과 DT혁신 기반 조성
                                            먼저 길을 연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었다. ‘디지털 전환’이 거스를 수 없

                                            는 시대의 요구로 부상하는 가운데, 농협손해보험 역시 더 이상 뒤쳐질 수
                                            없었다. 이에 2019년 디지털 전환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실행 로드맵인

                                            ‘Catch-up 2022’를 수립하게 되었다.
                                            3대 부문에 걸쳐 설정한 8대 핵심과제의 실행을 위해 우선 전담인력 수급에
                                            나서야 했다. 이에 2020년에 들어 ‘디지털 직군’을 별도 신설하고, 일 년 내

                                            내 신규직원을 보강했다. 상반기 채용된 디지털 및 IT 인원은 10명이었고, 하
                                            반기에는 IT 직군 3인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후 디지털전략팀을 전사 DT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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