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4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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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이익 1,000억 원 규모의 견실한 중견 손해보험사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채널별 역할모델 전환, 가치 중심 상품 포트폴리오 구조 정립, 정
책보험 안정화, 자산운용 전략 재정립과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 디지털 기
반 업무인프라 고도화와 인적 역량 강화 등을 전략과제로 설정해 제시했다.
2012년 출범 당시 ‘고객의 행복과 함께 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이란 비전을
제시한 이래 8년만이었다. 농협손해보험은 이처럼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경로 설정을 명확히 하며, 일관된 정체성을 바탕
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기반을 놓을 수 있었다.
2025 비전 달성을 위한 주요 사업영역별 전략방향
채널 상품PF 자산운용 및 경영인프라
전략 전략 리스크전략 개선전략
농축협 장기보장성 자산배분 Digital
채널효율극대화 공격적성장전략 ALM기조下자산배분 '20DT전략충실이행
GA 장기저축성 ALM 상품조직
공격적확대추진 축소지속 ALM체계고도화 중견민보사수준
(단계적) 농업보험 역량확보
FC 최적규모물량추진 U/W
점진적확대& EUS구축前탄력적
순일반
정예화 운용
신규시장선제대응
법인영업
신시장발굴&
시너지강화
02 | 디지털 전환 통한 사업효율화 실현
디지털 전환 로드맵 수립과 DT혁신 기반 조성
먼저 길을 연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었다. ‘디지털 전환’이 거스를 수 없
는 시대의 요구로 부상하는 가운데, 농협손해보험 역시 더 이상 뒤쳐질 수
없었다. 이에 2019년 디지털 전환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실행 로드맵인
‘Catch-up 2022’를 수립하게 되었다.
3대 부문에 걸쳐 설정한 8대 핵심과제의 실행을 위해 우선 전담인력 수급에
나서야 했다. 이에 2020년에 들어 ‘디지털 직군’을 별도 신설하고, 일 년 내
내 신규직원을 보강했다. 상반기 채용된 디지털 및 IT 인원은 10명이었고, 하
반기에는 IT 직군 3인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후 디지털전략팀을 전사 DT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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