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1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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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역대 최고 영업실적 달성
이 시기에는 다방면의 영업지원책을 시행함으로써 장기보험 매출 확대 성과
를 견인할 수 있었다. 먼저 공급 상품에 맞는 인수 기준 및 청약 프로세스를
적기에 정립함으로써 일선 현장에서 강력한 영업도구를 갖추고 고객을 맞이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또 2019년 7월 처음 시행에 들어간 할증
시스템을 대폭 확대한 데 이어, 우수고객에 대한 인수한도 확대정책까지 펴
며 영업경쟁력 강화를 도모했다. 결정적으로 건강보험 4대 전략상품, 2대 고
수익 신상품 등 공격적인 신규 전략상품 출시정책을 폄으로써 시장 확대기
반을 탄탄히 다지기도 했다.
이처럼 장기보험 실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친 결과, 농협손해보험
은 지난날의 시련을 이겨내고 2020년부터 탄탄대로에 오르기 시작했다. 성
장세가 매우 가팔랐다. 2019년 295억 원에 머물렀던 장기보험 보장월납환산
실적이 2020년 480억 원을 넘겼다. 전체 보장성 보험료 규모도 크게 늘어,
2019년도에만 해도 1조 4,700억 원 수준이었으나 2020년에는 1조 7,000억
원으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하며 ‘역대 최고’ 고지를 밟을 수 있었다.
2019년엔 68억 원 수준에 머물렀으나 이듬해엔 463억 원으로 급증했고,
2021년에는 97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수익을 거뒀다. 이를
기반으로 농협손해보험은 업계의 숨은 실력자로 급격히 부상하며 전성기의
서막을 열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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