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66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166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GA지점장 업적평가 및 인센티브 항목 개정 내용
구 분 2019년 2020년
지점 •전체 지점 공통 평가 •TM전담지점/大지점/대면지점 구분 평가
구분
평가
장기 •인보험 중심 평가 •고보장 전략상품 중심 평가
보험 (가치계수 반영 평가 검토)
그룹
인센티브 •월평균 매출목표별 그룹평가(A~C그룹) •TM전담지점/大지점/대면지점 구분 평가
구분
GA지점 총무 업적평가 및 인센티브 항목 개정 내용
구분 업적 평가 인센티브
지점 구분 •TM전담지점/大지점/대면지점 좌 동
평가 항목 •수금률, 갱신율, 유지율, 부활률, 스캔율 등 목표 달성률, 개선율
내부 통제 •문서보안, 실물파기, BPR 발송, 사무소 보안 등 내부통제 항목 별도 가산
2020년은 공격적인 GA시장 확대의 원년이기도 했다. 눈에 보이는 수치 증
가가 그 방증으로, 2019년 10점의 신규 제휴 성과를 보인데 반해 이해에는
24점을 제휴 목록에 추가했다. 지점의 증가 속도에 비례해 설계사 수도 폭발
적으로 늘어나 2020년 11월, 농협손해보험의 GA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평균
가동 인원은 총 6,597명으로 전년 대비 월 평균 1,951명이 증가한 수치를 보
였다.
새로운 융합 실험, 시장대응전략협의회 신설 및 운영
전략채널사업단장A
“인수부서의 경우 손해율을 우선시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같은 영업부서에서도 매출뿐 아니라
손해율을 감안하고 있지만, 요새 같이 시장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는, 위험손해율이 다소 나쁘더라도
손익적 측면을 우선순위에 두고 생각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전략부장L
“GA영업의 주요 경쟁요소를 꼽자면 상품, 인수, 시책, 영업활동 등이 있습니다. 결국 이런 요소들이
얼마나 긴밀하게 연계돼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느냐에 회사 전체의 마케팅 역량 제고 여부가 달려
있습니다. 앞으로 인수와 영업활동의 연계에 있어 추가 개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이런 부분을
안건으로 많이 올려 같이 고민했으면 좋겠습니다.”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