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5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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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Catch-up 2022 로드맵

                                                             1단계(2020년)       2단계(2021년)      3단계(2022년)
                                                            “DT 기반구축”        “확산 / 내재화”     “문화 / 체질개선”
                                                          •RPA 우선분야 추진    •  RPA 적용범위 확대   •적용범위 추가발굴
                                                    업무    •  EUS1단계구축     •EUS2단계구축        •보험핵심업무고도화
                                                   효율화
                                                          •EDW활용역량제고      •  데이터마트확대       •EDW시스템개선
                                                          •CRM시스템 구축      •통합영업전략수립        •  의사결정 고도화
                                                  디지털 기반
                                                          •SFA분리구축        •데이터기반영업         •  의사결정
                                                  영업고도화
                                                          •업무지원센터고도화      •업무지원센터고도화       •AI상담시스템도입
                                                  지원조직    •실행중심 조직 강화     •  실행/기획조직 분리    •전사 DT 통합관리
                                                  구축/확대


                                               신 추진의 사령부로 삼고 디지털금융혁신위원회를 신설해 별도 운영함으로
                                               써 마이데이터 대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다양한 제휴를 통한 신상품 출시

                                               등 핵심 이슈에 신속히 대응해 나갔다.
                                               2020년은 DT혁신을 위한 문화적 기반을 조성한 한 해이기도 했다. 우선 내부

                                               문화 안착을 위해 2020년 및 2021년에 각각 1회씩 ‘디지털금융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보험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대책과 차
                                               별화된 서비스를 발굴하며 DT혁신에 대한 임직원 관심을 제고할 수 있었다.


                                               디지털금융 혁신 아이디어 공모 결과
                                                   시행 시기              참여 인원                   공모 결과
                                                    2020년               41명                  59개 아이디어
                                                    2021년               59명                  70개 아이디어


                                               이밖에도 매월 ‘DT퀴즈이벤트’를 시행하고, 분기마다 디지털 전환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나아가 2020년 10월에서 11월
                                               까지는 임직원 이해도 향상을 위한 ‘DT 온라인교육’을 집중 실시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이 회사생활과 업무과정에 자연스레 스며들도록 했다.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임직원에 대한 적절한 보상체계
                                               도 마련했다. 관련 분야 우수직원 표창을 받은 이에 대해선 직원평가 시 15점

                                               의 추가 점수를 받도록 제도를 개선했고, 그밖에도 관련 포상금을 확대했으
                                               며 우수협력사에 대한 시상제도도 마련했다.

                                               업무 및 기술 혁신의 기반을 놓는 일에도 적극적이었다. 2019년 마련한 로드
                                               맵 일정에 맞춰 2020년에는 DT과제 14건을 추진해 그중 소액보험금 자동
                                               지급, 챗팅 및 챗봇 도입 등 9건은 정상 완료했다. 또한 단순·반복 업무의 시

                                               간 절감과 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하는 로보틱 처리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구축사업을 비롯해 5건은 순조롭게 사업 추진에 시동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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