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8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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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3장 | 도약 跳躍 | 100년 농협을 위한 과감한 전진(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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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절 고객과 함께 하는 100년 항로 설정
01 | 생활밀착형 혁신서비스 개발
고객 경험에 밀착한 신개념 상품 출시
“혁신의 길에도 나침반이 필요했습니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 어떤 감흥도 없는 혁신이란 말뿐인 죽은
혁신이니까요. 때문에 농협손해보험은 고객 최우선의 기치를 내걸고, 고객 경험에 밀착한, 그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추구했던 것입니다. 2020년 이후 생활밀착형 신상품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출시했던 것도, 이러한 농협손해보험의 새로운 방향성과 맥이 닿아 있는 부분입니다.”
- 백태환 당시 상품개발단장
생활밀착형보험(生活密着形保險)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은 낯익은 풍경이 되고, 디지털 생활은 일상이 되었다.
미니보험, 간편보험, 소액단기보험이라고도 하며 보장
시류 변화에 민감한 보험업계의 경우, 당연히 과거와 다른 경영 및 영업 방
내용이 단순하고 보험기간이 1년 미만으로 짧으며 보
험료가 소액인 상품을 통칭한다. 가입 경로는 인터넷 향의 수립이 당면과제로 떠올랐다. 농협손해보험은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이
및 앱 채널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젊은 세대가 쉽게 접
끌어 가고 있는 MZ세대에 주목했다. 이들의 적극적인 유입을 마케팅 부문의
근할 수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제1 과제로 설정하고,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의 개발과 출시에 힘을 쏟기 시
작했다.
상품 구성이 다른 보장성 보험에 비해 쉬워 MZ세대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가 2020년 12월에 출시된 ‘하루보장레저보험’
이었다. 이는 골프, 자전거, 등산, 생활스포츠 등 레저활동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을 하루 단위로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으로 모바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데다 1,000원대의 부담 없는 보험료가 큰 장점이었다.
보장 내용이 매우 다양하고 촘촘한 것도 자부심을 가진 만한 특징이었다. 레
저활동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한 상해사망과 후유장애에 대해 최대 1,000만 원
까지 보장하는데다 홀인원 비용, 골절진단비, 상해수술비, 탈구 및 신경손상
진단비, 배상책임 등을 포괄하며 레저 종류에 맞춘 다양한 담보 구성을 갖추
고 있었다. 더욱이 직접 운전해 레저활동 장소로 가는 경우까지 대비해 벌금
비용과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을 보장하는 운전자보험 특약도 제공하고
있었다. 따라서 출시 이후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농협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생
활밀착형보험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또 2022년 1월에는 국내여행, 골프, 등산,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중
발생가능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을 출시했다.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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