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49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1장 | 출범 出帆 | 명품 손해보험을 향한 초석 다지기(2012~2014)
서 비롯되는 미미한 존재감으로 조직 내 천덕꾸러기 신세를 면치 못한 게 사
실이었다. 그러나 사업구조개편에 따른 ‘분가’와 함께,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독자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게 되자 직원들은 보다 의욕적으로 업무에 임하기
시작했다.
“당시 분위기를 회상해보면 ‘패스트 팔로우, 퍼스트 무브’의 공기가 감돌았던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있는 건 남들을 참고해 보다 빠르게 실행하고, 없던 건 어차피 최초의 걸음이니 더 혁신적으로
해보자는, 그런 분위기였던 것입니다.”
- 조근철 당시 전략기획팀 차장
혁신의 첫걸음으로 농협손해보험은 출범 즉시 ‘비전 만들기’에 나섰다. 백년
회사 실현을 위해 새로 출항하는 배의 키를 제대로 잡아야 했고, 이에 경영진
은 회사 정체성을 확립하고 정신적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비전 수립에 박차
를 가했다.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
하려는 농협손해보험이 10년 뒤인 2020년엔 꼭 실현하려 한 이상적인 그림
이었다.
이를 위해선 보험시장의 조기 연착륙과 종합 손보사로서의 입지 구축이 당
면과제였는데, 따라서 수립된 비전을 바탕으로 단기와 중기, 그리고 장기로
나눠 각각의 목표를 설정했을 뿐 아니라 구체적인 성장 전략도 마련했다.
각 시기의 목표들을 살펴보면, 우선 2013년까지의 과녁으론 계통 판매채널
2020비전 및 핵심가치 내용
Vision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
핵심가치
고객중심 투명경영 최고지향
최고의
고객만족 고객 사회공헌 소통하는 의사결정의 신뢰받는 경쟁력 있는 업계 1위 영업환경
최우선 서비스혁신 활동 강화 조직문화 투명성 기업 상품제공 Mind
구축
도전변화 성과중심
업무
창조적 불굴의 합리적 조직별성과 성과기반
혁신추구 Process 도전정신 지표 부여 보상제도 인사관리
개선
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