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9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49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1장 | 출범 出帆  | 명품 손해보험을 향한 초석 다지기(2012~2014)




                                               서 비롯되는 미미한 존재감으로 조직 내 천덕꾸러기 신세를 면치 못한 게 사
                                               실이었다. 그러나 사업구조개편에 따른 ‘분가’와 함께,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독자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게 되자 직원들은 보다 의욕적으로 업무에 임하기

                                               시작했다.


                              “당시 분위기를 회상해보면 ‘패스트 팔로우, 퍼스트 무브’의 공기가 감돌았던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있는 건 남들을 참고해 보다 빠르게 실행하고, 없던 건 어차피 최초의 걸음이니 더 혁신적으로
                              해보자는, 그런 분위기였던 것입니다.”

                                                                                         - 조근철 당시 전략기획팀 차장

                                               혁신의 첫걸음으로 농협손해보험은 출범 즉시 ‘비전 만들기’에 나섰다. 백년
                                               회사 실현을 위해 새로 출항하는 배의 키를 제대로 잡아야 했고, 이에 경영진

                                               은 회사 정체성을 확립하고 정신적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비전 수립에 박차
                                               를 가했다.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
                                               하려는 농협손해보험이 10년 뒤인 2020년엔 꼭 실현하려 한 이상적인 그림
                                               이었다.

                                               이를 위해선 보험시장의 조기 연착륙과 종합 손보사로서의 입지 구축이 당
                                               면과제였는데, 따라서 수립된 비전을 바탕으로 단기와 중기, 그리고 장기로
                                               나눠 각각의 목표를 설정했을 뿐 아니라 구체적인 성장 전략도 마련했다.

                                               각 시기의 목표들을 살펴보면, 우선 2013년까지의 과녁으론 계통 판매채널


                                               2020비전 및 핵심가치 내용
                                                                           Vision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



                                                                           핵심가치


                                                       고객중심                투명경영                 최고지향

                                                                                                       최고의
                                                 고객만족   고객   사회공헌     소통하는  의사결정의  신뢰받는   경쟁력 있는  업계 1위   영업환경
                                                 최우선   서비스혁신  활동 강화   조직문화  투명성    기업     상품제공   Mind
                                                                                                        구축
                                                                 도전변화                 성과중심
                                                                  업무
                                                            창조적         불굴의      합리적   조직별성과  성과기반
                                                           혁신추구   Process   도전정신  지표 부여  보상제도  인사관리
                                                                  개선



                                                                                                          049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