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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FC가 아닌 법인대리점을 통한 영업에 집중하며 2016년에만 수도권 지역 공
                                               략을 목표로 5개 지점을 신설할 수 있었다.

                                               GA사업부문 지점 확대 현황

                                                  구분               지점 수                       비고
                                                                                  •헤아림복합센터에서 GA사업 개시
                                                2015년 9월          9개 지점
                                                                                  •글로벌금융판매㈜와 MOU계약 체결
                                                                  14개 지점
                                                          (서울GA지점, 경기GA지점, 인천GA지점,
                                                          대전GA지점, 대구GA지점, 광주GA지점,   •소속 변경: 총국 ⇒ GA사업부
                                                2016년 1월
                                                          부산GA지점, 경남GA지점, 강동GA지점,   •명칭 변경: 헤아림복합센터 ⇒ GA지점
                                                          강서GA지점, 강남GA지점, 강북GA지점,
                                                             중앙GA지점, 경인GA지점)
                                                2017년 4월     15개 지점 (+ 남서울GA지점)
                                                2018년 2월     16개 지점 (+ 한마음GA지점)
                                                2018년 5월  18개 지점 (+ 다솜GA지점, 전북GA지점)


                                               이후엔 수도권 집중을 벗어나 지역관리 확대기반을 다지며 꾸준히 전국을

                                               무대로 신규 지점을 개설해 나갔다. 여기에 더해 2018년엔 ‘더파트너스’와의
                                               업무제휴 계약을 성사시키며 GA제휴 100호를 돌파할 수 있었다. 이처럼 눈
                                               에 보이는 외형 성장은 필연적으로 매출 성장을 불러왔고, GA채널은 2019년

                                               장기보장성 월납환산 78.3억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


                                               특화전략 수립과 주력상품의 탄생

                                               채널 개설 이후 꾸준히 이어온 몇 년간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타사 대비 만족
                                               할만한 수준은 아니었다. GA채널에 대한 의존도가 평균 40% 내외를 넘나들
                                               던 업계 사정을 고려할 때, 여전히 15%대에 머물고 있던 농협손해보험의 GA

                                               매출 비중은 아직 한참 모자랐다. 이에 지점 확대로 상징되는 외형 성장을 뒷






















                                      2019.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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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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