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6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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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받침할 또 다른 성장 기제가 필요했고, 농협손해보험은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특화전략을 바탕으로 한 신상품 출시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GA 특화상품 출시 역사에서 눈에 띄는 흔적을 남긴 첫 상품은 농협손해보험
최초의 무해지보험인 ‘NH가성비굿건강보험’이었다. 보험료 민감도가 높은
건강보험시장을 표적으로 삼아,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타 상
품 대비 보험료가 20~30% 가량 저렴한 상품이었다. 2018년 6월 출시 이후
GA채널 전체 실적을 견인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으며, 2020년에는 월
납 50억 원 고지까지 넘어설 수 있었다.
2019년 4월에는 기존 가성비굿건강보험에 간편성과 고보장 특성까지 더한
‘무배당간편한가성비플러스건강보험’을 내놓았다. 간편심사제도의 도입으
로 고령층과 유병자 가입이 용이한 상품이었다. 특히 유병자의 경우에도 3개
월 내 입원 및 수술에 대한 의사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병력, 5년
내 암 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 등 3가지 항목만 고지하면 3대 질병 진단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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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받을 수 있었다. 또한 시니어 특화 질병 수술비 탑재를 통해 여타 건강
보험과의 차별화가 확실한 상품이기도 했다. 이 상품은 농협손해보험의 새로
운 주력상품으로 부상하며 GA사업 매출 향상을 견인해 나갈 수 있었다.
한편 같은 해 4월 또 하나의 간판상품이 탄생했다. ‘NH가성비굿플러스어린
이보험’이 그것으로, 쟁쟁한 경쟁사들이 내놓은 유사 상품들과의 치열한 경
NH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의 보장 범위 합 속에서도 그 존재감을 발휘한 대표 상품이었다. 특히 가입 첫날부터 보장
① 발생빈도 높은 소아암
금액 100%를 지급하는 동시에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 및 상해
→ 백혈병, 뇌종양, 악성림프종 등
에 대해 매우 보장 범위가 넓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는데, 그 대략적인 보장
② 고액 치료비가 필요한 질병
→ 세균성수막염, 소아심장질환 등 내용을 살펴보면 좌측의 설명과 같았다.
③ 어린이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이처럼 특화상품 전략을 효과적으로 펼친 결과 농협손해보험은 업계 내 GA
→ 부정교합, ADHD, 성조숙증, 중증아토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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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실적에서 6위로 올라서며, 전국 24개 지점으로까지 규모를 키워나갈
④ 일상생활 중 발생 가능한 각종 위험
→ 중증화상, 교통사고, 골절, 화상, 대상포진 등 수 있었다.
08 백내장, 녹내장, 관절염, 골다공증
09 2020년 미래지점, 동대구지점 등 4개 지점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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