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3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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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한편 2014년 처음 시행된 소비자패널제도는 농협손해보험 고객만족 활동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나갔다. 매년 운영된 패널활동을 통해 약관 가
독성 향상, 고객 안내자료 정비, 모바일 완전판매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다. 3개월에 걸친 패널활동 이후에는 종
합결과발표회를 마련해 아이디어의 전사적 공유를 꾀하고 우수활동자에 대
한 시상을 진행했다. 그 결과 빛나는 소비자 아이디어들이 경영 전반에 실질
적으로 연계되며, 가시적인 업무개선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Consumer 열매를 따다
Centered Management, CCM)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조직문화를 혁신해 나간 결과, 농협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
손해보험은 국내 대표적인 고객만족 기업으로 공인받을 수 있었다. 주목할
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된 경영활동을 지속적
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 만한 첫 성과가 작성된 건 2015년이었다. 이해에 들어 농협손해보험은 최초
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CCM)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해당 인증을 손해보
험업계 내에서도 세 번째로 획득한 쾌거였다. 출범 4년에 불과한 신설 손해
보험사임에도 한 발 앞선 관심을 보이며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구축한 덕분
이었다. 또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 발생 건수 및 불완전판매율 유지를 위해 다
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은 평가의 핵심 원인이었다.
농협손해보험은 최초의 인증 이후 한 번 얻은 영광스러운 지위를 놓치지 않
았다. 2년 마다 인증을 연거푸 갱신하며, 4회 연속으로 획득에 성공하며 국내
대표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기업으로 대외 인정을 받았던 것이다.
2016년에도 다시 한 번 영광의 페이지를 썼다. 이번에는 한국 서비스품질 우
수기업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2017.12.18.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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