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4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144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              이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공인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
            (Service Quality, SQ)
                                            관하는 제도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선정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이를 인
                                            이 이뤄지기에 인증 획득의 의미가 남달랐다.
            증함으로써 서비스 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한 제도        상품 개발에서 판매와 영업, 그리고 보험급 지급과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각 업무 단계별로 소비자 중심 제도를 도입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우수한 서
                                            비스를 도입한 덕분이었다. 농협손해보험은 이번에도 최초 인증 이후 ‘민원

                                            발생 ZERO 실현’과 높은 고객만족도 유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
                                            결과 2016년에 이어 2019년에도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02 | 고객과 직원의 마음을 헤아리는 회사



                                            헤아림 봉사단 창단과 특화 사회공헌 전개



                                            “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



                                            2013년 5월 회사 최초의 슬로건을 발표한 이래 고객과 이웃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헤아림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같은 해 하반기에 들어 지역총국 단
                                            위로 헤아림 봉사단을 발족하며 사회공헌활동의 변화를 불러온 것을 시작으

                                            로, 2015년 1월에는 전사 차원의 ‘헤아림 봉사단’을 공식 창단했다. 이는 적
                                            극적인 나눔 경영 전개를 위한 체계적 기반을 갖추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
                                            는 여정에 힘을 쏟을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3월 신규직원과 함께 경기도 고

                                            양시 소재 홀트일산복지타운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것으로 봉사단의
                                            공식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후 ‘농업·농촌 연관’, ‘손해보험 연관’, ‘지역 연관’이라는 세 줄기로 사회공
                                            헌활동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


                                            농협손해보험이 구축한 사회공헌활동 정체성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농업·농촌 연관 사회공헌        보험 연관 사회공헌           지역 연관 사회공헌

                                                  ‘또 하나의 마을’          손해보험사 전문성             지역 밀착형
                                                   농촌사랑운동              강화 사회공헌               사회공헌

                                                  다양한 농촌교류로           손해보험과 연관된            회사소재 지역구
                                                 농업·농촌 활성화 지원         안전·재해예방활동           이웃돌봄 및 나눔
            2015.01.21.  농협손해보험 5급 신규직원 봉사활동


            144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