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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바이오인증                           두 번째로 CM몰에 탑재될 신규 상품도 대폭 확대했다. 우선 금융위원회 요
               지문, 얼굴, 눈동자 등 사람 관련 바이오정보로 신원을
                                               청에 의해 CM전용 실손의료보험을 개발해 추가로 탑재했다. 또 개인이 직접
               확인하는 인증체계로, 그 사람의 ID에 해당하는 저장된
                                               가입 가능한 레저상해보험(승마보험)과 최대 4인 가족 단위로 확대된 다이
               특징과 입력된 특징을 비교하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
                                               렉트 여행보험 역시 신규상품으로 개발해 기존 CM몰에 등재했다.


                                               다이렉트 금융권 최초 바이오인증 체계 도입

                                               이처럼 웹과 앱을 활용한 CM마케팅 활성화를 추구하던 농협손해보험에
                                               2018년에는 작은 숙제 하나가 부과되었다. 그해 1월 정부가 공인인증서제도

                                               폐지를 공식화하며 추가 인증수단 확보에 서둘러 나서야 했다.
                                               이번에도 최소 비용에, 최대 효율을 추구했다. 농협손해보험은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인증 공동서비스 도입을 결정하고 이후 개발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

                                               했다. 사업 추진기간은 2018년 3월부터 같은 해 8월까지 총 5개월이었으며
                                                                             14
                                               그 기간 소요 비용은 약 5억 원이었다.
                                               이처럼 발 빠른 대응 덕분에 농협손해보험은 2018년 8월 9일 바이오인증 체
                                               계 도입을 실현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사이버창구 로그인, 전자금융거래,
                                               다이렉트 상품 전자서명, 본인인증 등에 사람의 고유한 바이오정보를 사용하

                                               는 일이 가능해졌다. 특히 바이오 인증을 통한 PC 웹 및 모바일 앱·웹에서의

































                                               2018.08.10.
                                               바이오인증 도입을 통한 PC 및 모바일 화면


                                               14 금융결제원 공동서비스 참가로 자체시스템 구축 대비 약 70%의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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