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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2장 | 성장 成長  | 농업인 보호와 수익성 개선 통한 지속성장(2015~2019 )




                                            보험은 소비자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활로를 뚫으며, 그룹 차원
                                            의 디지털 금융 전환 흐름에 큰 힘을 보탤 수 있었다.




                                              다이렉트 e-쿠폰서비스 활용 예시

                                                      자영업을 시작하는
                                                     지인을 위한 개업선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쿠폰


                                                       배낭여행을 앞둔
                                                    자녀를 위한필수 준비물              해외여행보험 가입 쿠폰
            2019.12.18. 국내 최초 모바일 보험상품권 출시



            CM 인프라 활용을 위한                   옴니청약시스템 구축
            디지털 업무혁신 사업 개요
                                            2019년 4월에는 디지털 업무혁신 사업 3건을 묶어 통합 추진에 돌입했다. 2
            ① 추진 기간 : 2019년 5월 ~ 10월, 총 5개월
                                            건은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CM채널 판매상품의 확대, 그리고 혁신금융서비
            ② 소요 예산 : 약 15억 원
                                            스로 지정된 ‘On-Off해외여행보험’ 상품의 개발을 목표로 했다.
                                            통합사업의 마지막 테마는 ‘옴니청약시스템’ 구축을 통한 계약 프로세스 혁신
                                            을 향해 있었다. 이는 고객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융합

                                            을 지향한 시스템으로, 기존 대면 영업채널에서 모바일 기반 영업채널로의 변
                                            화에 앞서 과도기를 커버할 수 있는 새로운 계약체결 프로세스였다.
                                            고객 관점에서 혁신 프로세스의 변화상을 짚어보면, 우선 대면을 통해 상담

                                            한 보험 가입설계서 및 청약서를 고객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전송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었다. 이후 고객이 충분한 검토 뒤에 보험가입을 결정하면 본
                                            인인증에서 고지사항 입력, 그리고 계약정보 확인 등의 청약절차를 스스로

                                            진행하는 형태였다.
                                            이와 같은 신계약 프로세스 도입을 통해 농협손해보험은 우선 종이 없는 사

                                            무환경과 완전판매 모니터링 체계를 완비하며 획기적인 수준의 비용절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또 보험 영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며 큰 폭의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둘 수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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