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0 - NH농협손해보험10년사
P. 70

NH농협손해보험 10년사                                                                                                             Part 02. 통사                                                     제1장 | 출범 出帆  | 명품 손해보험을 향한 초석 다지기(2012~2014)




                                            무엇보다 손해보험사의 A, B, C라 할 수 있는 고객, 상품, 영업 부문에서 그야
                                            말로 상전벽해(桑田碧海)의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신보험시스템 오픈으로
                                            인해 표준화된 고객 정보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 상품별 관리 프로세

                                            스가 비로소 정립됐을 뿐 아니라 현장 영업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시
                                            스템까지 구현될 수 있었다. 그밖에도 정책보험시스템이 크게 개선되며 지리
                                                                                            09
                                            정보시스템(GIS) 활용이 현실화됐고 계약관리 프로세스도  전반적으로 향
                                            상될 수 있었다.
                                            농협손해보험은 이처럼 기존과 완전히 다른 영업 및 관리체계를 갖추게 되

                                            었다. 이에 독자 전산시스템 미비로 인한 그간의 경쟁력 부족 약점을 완전히
                                            지우며, 메이저 손해보험사 도약을 위한 제2막의 문을 힘차게 열어젖힐 수
                                            있었다.






















































                                            09 인수심사 자동화, 계약변경 이력관리 표준화, 보험료 수납절차 개선 등


            070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