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전자민원
접수
민원접수안내
- NH농협손해보험은 보험업무와 관련된 고객님의 불편내용, 건의사항, 분쟁사항 등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자민원접수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험가입, 계약유지 및 보험금 지급과정 등에서 불만족스러운 사항이 있을 경우 당사에 직접 접수하시면 외부기관에 접수하시는 것보다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상품 및 단순 업무관련 문의는 당사 고객콜센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 1644-9000 (평일: 09:00~18:00)
민원처리기간
- 접수하신 불편사항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3영업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 검사 및 조사, 외부기관 등의 질의로 인하여 해당 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절차
- 고객님께서 당사에 느끼신 불만사항을 접수하시면 관련 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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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 민원접수
전자민원창구, 전화, 우편을 통해 불편 사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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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 담당자 지정
접수된 민원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며, 처리 담당자를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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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 사실관계조사
관계자들에 대한 사실관계를 객관적으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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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 검토
사실관계 및 관련 규정(법령 및 약관 등)을 토대로 검토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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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 처리결과안내
처리결과를 전화, 이메일, 서신 등으로 안내
민원접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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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방법 홈페이지
전자민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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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방법 : 전화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고객센터 1644-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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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방법 : 팩스/이메일
NH농협손해보험 소비자보호실 (팩스)050-5060-0318 / nhfire8160-1@nonghy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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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방법 : 우편/방문
(03740)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 60 KT&G서대문타워 13층 소비자보호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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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방법 : 모바일
NH농협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민원접수 가능
- 팩스 및 우편으로 민원접수시 아래 양식을 이용하시기바랍니다.
- 민원접수시 알아두실 사항
- 민원을 제기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내역을 변경 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 민원내용이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 욕설 등으로 취지에 부적합한 경우 사전통보 없이 삭제 또는 내부종결 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반복적으로 제기할 경우에는 1회 이상 그 처리결과를 통지한 후, 별도 처리 없이 내부종결 될수 있습니다.
-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
- 법원판결에 의하여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 중인 사항
및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본인의 신상정보(성명, 주민번호 등)를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없거나, 고객본인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회사의 처리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 신청을 하시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