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
민원처리
프로세스
프로세스
민원처리절차
고객님께서 당사에 느끼신 불만사항을 접수하시면 관련 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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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전자민원창구, 전화, 우편을 통해 불편 사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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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
접수된 민원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며, 처리 담당자를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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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관계조사
관계자들에 대한 사실 관계를 객관적으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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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사실관계 및 관련 규정(법령 및 약관 등)을 토대로 검토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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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결과안내
처리결과를 전화, 이메일, 서신 등으로 안내
민원처리기간
- 접수하신 불편사항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7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 검사 및 조사, 외부기관 등의 질의로 인하여 해당 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