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소비자보호센터

민원처리
프로세스

민원처리절차

고객님께서 당사에 느끼신 불만사항을 접수하시면 관련 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절차 안내도
  1. 민원접수

    전자민원창구, 전화, 우편을 통해 불편 사항 접수

  2. 담당자 지정

    접수된 민원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며, 처리 담당자를 지정

  3. 사실관계조사

    관계자들에 대한 사실 관계를 객관적으로 조사

  4. 검토

    사실관계 및 관련 규정(법령 및 약관 등)을 토대로 검토시행

  5. 처리결과안내

    처리결과를 전화, 이메일, 서신 등으로 안내

민원처리기간

  • 접수하신 불편사항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7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 검사 및 조사, 외부기관 등의 질의로 인하여 해당 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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