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금리인하요구권이란?
  • 여신거래기본약관(가계, 기업)에 의거하여 여신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개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이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대출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 ※ 대출기간 중 신용상태 개선이 발생한 경우 신청횟수, 신청시점에 관계없이 금리인하요구 가능 (신청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신청가능 대출 상품
  • 차주의 신용상태의 개선이 금리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대출상품을 제외한 모든 대출상품
신청사유
계약사항 변경 필요서류 표
가계대출 소득 증가 · 취업, 승진, 이직, 전문자격 취득이나 자산증가, 부채감소 등 개인의 재무상태가 개선되어 소득의 증가로 판단되는 경우
신용도 상승 · 신용평가회사의 개인 신용평점이 상승한 경우
기타 · 상기사항 이외에 차주의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
· 기타 당사가 정하는 사항
기업대출 재무상태 개선 · 이익증가, 부채감소 등 재무상태의 개선이 확인되는 경우
신용도 상승 · 회사채(개인사업자는 개인신용평점) 등급상승, 추가담보 제공, 특허권을 취득하는 경우 등 신용도가 상승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 상기사항 이외에 차주의 신용상태 개선으로 판단하는 사항
· 기타 당사가 정하는 사항
  • ※ 대출상품 별 대출금리 산정 시 고려하지 않는 사항은 행사요건에서 제외
신청방법
  • 금리인하요구 신청서 및 행사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등을 구비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심사내용
  • CSS(개인신용평가시스템) 및 대출상품 별 심사기준에 따라 적용금리를 재산출하여 금리인하 여부를 결정하며, 기존 대출금리보다 평가한 대출금리가 인하된 경우 그 차이를 한도로 인하합니다. 신용상태의 개선이 경미하여 금리인하 요구인정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 고객의 금리인하요구는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과안내
  • 금리인하 신청결과에 대해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신청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 보완사항 제출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전화, 문자 또는 이메일로 개별안내 드립니다.
적용시점
  • 금리인하요구권이 수용된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행사시점을 기준으로 최종 인하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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