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 가계용 여신거래기본약관 제 2조 (이자 등과 지연배상금) 제 9항에 의거,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고객의 신용 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고객이 합리적인 근거를 서면으로 제시하고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다만, 이 경우 당사의 심사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대상고객
  • 금리인하요구권은 당사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되는 담보대출 및 신용대출 사용 고객에 한합니다.
    (단, 대출취급일 및 금리인하요구권 행사로 인한 금리인하여부 결과 통지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 후 가능)

  • 담보대출 금리인하 요구권 사유
  • ① 고객 신용등급의 변동 : 신규대출 또는 연장시점 대비 현재 고객 신용등급(당사가 정한 고객 등급)이 상향된 경우
    ② 연소득의 변동 : 현재 연 소득이 신규대출 또는 연장시점 대비 현저하게 증가한 경우

    [비금융정보 개인신용평가 반영 제도안내]

  •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평소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정상적으로 신용경제활동을 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나은 개인 신용평가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제도입니다.
  •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국세청소득증명을 신용정보사에 제출하시면 정상적인 신용 활동의
    지표로 판단하여 신용평가 시 긍정적 요인으로 반영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NICE평가정보(http://www.credit.co.kr) 새창으로 보기  ☎ 02-1588-2486
    - 코리아크레딧뷰로(http://www.allcredit.co.kr) 새창으로 보기  ☎02-708-1000

  • 신청방법
  • 홈페이지 접수 및 입증자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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