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농협손해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절차 및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절차 및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중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www.nhfire.co.kr' 을 입력하였을 때 웹브라우저 화면에 표시되는 페이지를 말하며, 그에 부속된 웹페이지를 포함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제1항의 정의에 의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 1항의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개정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회사 사정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보험, 대출 등 회사가 취급하는 금융상품의 설명, 안내(e-mail 발송 등), 보험설계, 가입신청(상담신청)
나. 전자금융거래서비스(회사와 보험계약, 대출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금융거래내역의 조회 및 입출금 서비스 등 인터넷창구의 운영)
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보험, 대출 등 회사가 취급하는 금융상품의 설명, 안내(e-mail 발송 등), 보험설계, 가입신청(상담신청)
나. 전자금융거래서비스(회사와 보험계약, 대출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금융거래내역의 조회 및 입출금 서비스 등 인터넷창구의 운영)
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② 제1항 제2호에 의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별도의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언제든지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이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를 하고, 홈페이지상의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름, 생년월일,성별,연락처 등) 및 본인식별 가능한 ID를 기입하여 회원등록 신청을 하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원정보(이름, 생년월일,성별,연락처 등) 및 본인식별 가능한 ID를 기입하여 회원등록 신청을 하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회원 가입의 경우에도 전항과 동일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필수사항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나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 시에는 제휴 내용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필수사항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나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 시에는 제휴 내용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이름 및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회사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⑦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때는 회사의 회원에 대하여 전송하는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정보 전송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탈퇴는 시스템 반영시점으로 하며, 내부 업무프로세스 상의 이유로 탈퇴이전에 발생한 업무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자격을 인정합니다.
⑥ 회원탈퇴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란을 통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원할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관련사항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와 비밀번호 분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e-mail주소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e-mail 또는 단문메세지 서비스(SMS)로 안내하며 전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회원의 e-mail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기입
잘못 등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잘못 등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③ 회사 및 관계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수집 또는 저장 공개하는 행위
제13조 (인터넷 사이트 간의 관계)
홈페이지에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다른 인터넷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쌍방간의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3월 2일부터 적용합니다.